회원사의 ISO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·평가 지원 나서
▲지난 4월 2일, 협회 중앙본부 대회의실에서 협회 이충호 회장(사진 좌측)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강장진 원장은 인증·평가 등 심사 및 지원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협회가 회원사의 ISO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평가 지원에 나선다.
협회(회장 이충호)는 지난 4월 2일, 협회 중앙본부 대회의실에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(원장 강장진, 이하 KPC)과 인증·평가 등 심사 및 지원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이날 협약식은 협회 이충호 회장, 김종범 사무총장, 문종열 사무국장과 KPC 강장진 원장, 이윤철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ISO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및 평가는 기업이 국제표준에 따른 품질, 환경, 안전, 정보보호 등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외부로부터 인증 받는 과정을 말한다.
이충호 회장은 “ISO 경영시스템 인증은 기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 “이번 업무협약으로 협회는 회원사들이 ISO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에 부합하도록 인증 및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 이어 “이번 업무 협약으로 두 기관이 서로 윈윈 할 수 있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KPC 강장진 원장은 “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은 대한민국의 최고 인증기관으로, 30주년을 맞는 올해가 앞으로의 3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해”라며 “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인증 활동으로 협회 회원과 회원사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, 서로 발전할 수 있길 기대 한다”고 말했다.
한편, KPC는 국내최고의 ISO 인증기관으로 녹색건축 인증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, 결로방지성능 평가,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계획서 검토,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 친환경 건축물 인증사업 수행으로 정부정책 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.